Power Data Recovery

Digital Forensic Wikipedia
JoonYongKim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월 22일 (목) 22:04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소개

Power Data Recovery는 Mini Tool이 개발한 디스크 이미징 도구이며 Windows 운영체제 환경에서 실행 가능하다. 상용 소프트웨어로 1개의 라이선스는 US $ 69(약 71,484원)이고, 최신 업데이트는 2013년 9월 26일이고 버전은 v6.8이다. 복구를 원하는 해당 드라이브에서 복구된 파일을 추출하며 기능은 거의 모든 유형의 데이터를 복구하고 원하는 데이터를 복구하는 고급 필터 옵션이 있다. 원하는 위치에 여러 항목을 한 번에 복원하며, 실수로 삭제된 파일 및 폴더도 복구한다. IDE, SATA, SCSI, 하드디스크, 메모리 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 CD/DVD, 블루-레이 디스크 등을 지원하다.

사용법

[그림1] 복구 모듈 선택화면

Power Data Recovery를 실행하면 5가지 모듈(Undelete Recovery, Damaged partition Recovery, Lost Partition Recovery, Digital Media Recovery, CD/DVD Recovery)을 선택하여 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실행화면은 다음 [그림1]과 같다.

[그림2] 복구를 원하는 드라이브 선택화면

다음 단계에서는 복구를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다. 실행화면은 다음 [그림2]와 같다.

[그림3] 트리형태의 복구된 폴더와 존재하는 폴더 화면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트리 형태로 존재하는 폴더와 복구된 폴더를 볼 수 있다. 폴더를 선택하면 그 안의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실행화면은 다음 [그림3]과 같다.






도구 기능

파티션을 복구하는 기능인 Damaged partition Recovery, 삭제된 파티션을 복구하는 기능인 Lost Partition Recovery, 디지털 미디어(디지털 카메라, USB, 스마트폰 등)를 복구하는 기능인 Digital Media Recovery, CD/DVD의 데이터를 복구하는 CD/DVD Recovery 총 5가지의 모듈을 지원한다. 복구된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고 파일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다. 필터(파일이름, 확장자, 생성시간, 수정시간, 사이즈) 기능으로 파일을 검색할 수 있고 파일 리스트를 추출할 수 있다.

제한사항

운영체제는 Windows만 지원하고 파일시스템은 NTFS, FAT만 지원한다.

수사 활용 방안

데이터 복구 시간이 다른 도구들에 비해 빠르다. 파일시스템 복구는 다른 도구들에 비해 기능이 우수하다. 파일시스템이 손상을 입거나 삭제된 부분까지 복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