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cii Hex URL Decoder

Digital Forensic Wikipedia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Ascii Hex URL Decoder는 Sean Patterson에서 개발하였으며, 무료 소프트웨어이다. 최신 업데이트 일자는 2013년 7월 20일이며, 최신 버전은 1.0.0이다. 본 항에서는 최신버전인 1.0.0을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소개

Ascii Hex URL Decoder는 Windows 운영체제 환경에서 실행 가능하다. CAST 구문으로 인코딩된 URL 부분을 디코딩하는 기능이 있다. Ascii Hex URL Decoder의 실행화면은 [그림 1]와 같다.

[그림 1] Ascii Hex URL Decoder 실행 화면

사용법

위에 [그림 1]처럼 CAST 구문으로 인코딩된 URL 부분을 상단의 Enter URL Text에 넣고 Decode버튼을 누르면 디코딩된 값이 출력된다. [그림 1]에서 Decoded Result의 Value와 Context는 디코딩결과가 [그림 1]처럼 CAST()를 포함한 내용을 출력하거나 [그림 2]처럼 CAST()를 제외하고 디코딩된 값만 출력하는지에 대해 선택하는 것이다.

[그림 2] Ascii Hex URL Decoder (Value)

도구 기능

Ascii Hex URL Decoder 도구는 CAST 구문으로 인코딩된 URL 부분을 디코딩해주는 기능이 있다.

제한사항

이 도구는 URL를 디코딩해주는 한 가지 기능밖에 없다.

수사 활용 방안

인터넷 검색기록을 살펴볼 때 이 도구를 통해 URL 인코딩된 문자열을 디코딩하여 수사에 활용할 수 있다.